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는 뭘까요? 많은 사람들이 엉덩이는 살이 많아서 안 생길 거라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자주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히나 여름 같은 경우엔 땀띠처럼 생겨서 더욱 신경 쓰이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는 뭔가요?
종기는 모낭염과 같은 세균감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피부 속에 염증이 생기고 고름이 차는 증상이에요. 주로 피지샘이 발달한 곳인 얼굴, 목, 가슴, 겨드랑이, 사타구니 주변에 많이 생기는데 엉덩이 역시 예외는 아니랍니다. 하지만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는 다른 부위와는 조금 다른데요. 대부분 항문 주위에 생긴 상처로부터 감염되어 생기기 때문에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해요.
엉덩이 종기 치료방법은 어떤 게 있나요?
엉덩이 종기 치료방법으로는 항생제 복용 및 주사치료, 절개 후 배농술, 수술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단순한 뾰루지라고 생각해서 방치하면 나중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엉덩이 종기가 나면 무조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종기는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만약 초기라면 항생제나 소염제 등 약물치료만으로도 쉽게 치료될 수 있어요. 하지만 크기가 크고 통증이 심하다면 절개 후 고름을 제거하는 수술을 해야 한답니다. 따라서 증상이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아요.
엉덩이 종기가 자주 나는데 원인이 뭔가요?
세균감염 이외에도 변비나 설사 같은 배변활동 장애로도 생길 수 있고, 장시간 앉아있는 생활 습관 역시 엉덩이 종기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에도 피부 트러블이 생겨 종기가 날 수 있답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으니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면 개선하시는 게 좋겠죠?
엉덩이 종기 예방법 좀 알려주세요!
평소에 통풍이 잘 되도록 속옷을 입고, 샤워 후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기름진 음식보다는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면 더욱 좋답니다.
오늘은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름철 습하고 더운 날씨 탓에 쉽게 생길 수 있고 재발률도 높다고 하니 항상 청결함을 유지하시고 건강관리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였습니다!